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4년 국회의원 선거 날짜

by 행우니야 2023. 2. 5.
반응형

총선은 4년마다 치러진다. 24년 뒤에는 윤석열이 취임한 지 1년 만에 총선이 치러지기 때문에 민권이 반드시 승리하겠지만, 국취안과 더불어민주당 모두 지난 며칠 동안 살을 빼려고 애쓰고 있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2024년 22대 국회의원 선거 날짜와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윤석열 회장도 신년인터뷰에서 중대형 선거제도 도입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2024년 총선을 어떻게 치룰 것인지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2024년 국회의원 선거 날짜

 

지난 대선이 매우 가까웠습니다. 대통령 선거가 이렇게 막바지에 이른 것은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국민의힘 윤석열 의원의 임기가 5월 10일 22일부터 시작됐다.


한국은 5년마다, 미국은 4년마다 열린다. 미국의 경우 최대 8년 집권이 가능하다.

다가오는 2024년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와 바이든의 조합이 또다시 무대에 오를지 매우 흥미진진하다.

 

여당의 국민의 힘은 매우 작고 대통령의 정책이 효과적으로 추진되기 어렵다. 따라서 집권 첫해 윤석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는 국민의힘의 승리가 중요할 것이다. 국민의힘 대표의 역할도 중요하다.



대한민국 국회는 지역구에서 선출된 253명의 의원과 정당에서 비례대표로 선출된 47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선거는 단일선거구제를 채택하고 있다.

300석 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이 눈앞에 다가온 가운데 24대 총선이 공식적으로 시작됐다.

24일 총선의 경우 한동순에 출마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 것이다. 한동쉰 관련 종목은 2023년 겨울부터 미리 인기를 끌 수 있으니 잘 살펴보자.

국력 면에서도 원희용 후보가 출마할 가능성이 크다. 24일 총선은 차기 대선을 노리는 이들의 전쟁터이기도 하다.

 

21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 요약은 20대 총선과 19대 대선에서 물꼬를 텄던 BJP와 신당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지역구 후보를 뽑지 못한 국민당과 합리적 보수로 평가받는 류승민 의원은 모두 미래통합당 후보였지만 잇달아 낙선했다. 즉, 중도를 대표하는 정당을 만들겠다는 정치적 실험은 참담하게 실패했다.



철저한 세대 간 변화와 발전이 한국의 진보는 중대한 세대교체를 겪었다. 구 통합신민당 구 의원들로 구성된 민생당(=민주평화당)은 비례대표와 지방의원 의석을 한 번도 얻지 못한 채 철저히 무시당했다. 후원자. 대신에 급진적인 경향을 가진 많은 젊은 세대들이 들어왔습니다. 이후 초금회(진문계)와 유사회(진명계)의 주축이 되었다. 이재명 의원은 2018년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승리해 국회의원 선거에서 대선 후보로 올라섰다. 이때 친군파와 친명파의 공천에도 상당한 움직임이 있었지만 상대적으로 미미했다.



한편 대한민국의 보수세력은 우연히 세니리당의 늙은이들을 국회의 무소속당이나 미래통합당의 의원으로 삼았다. 당시 한국 보수세력 가운데 뚜렷한 대선후보급 인재가 없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그 결과 의외로 많은 젊은 보수층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표를 잡거나 세대교체를 이루는 데 실패했다. 그러나 이번 대선에서 뻔한 거물들로 인해 리준시와 한동순 법무부 장관이 다음 대선에서 경쟁할 가능성이 높다.



선거구 투표 결과는 이낙연 후보는 황교안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으며, 선거 이후 본격적으로 대선 출마를 시작했다. 대한민국 제1의 정치구인 종로에는 국회의원 출신인 전직 대통령(음푸산·노무현·이명박)이 무려 3명이나 있다. 물론 결국 리자이밍 의원에게 강하게 밀려 대선 출마에 실패했다. 황교안 후보가 낙선 후 당 대표직을 사퇴했다. 종로에서 얻은 저조한 득표율과 함께 앞으로 며칠 안에 통합당이 참패하는 결과도 그 탓으로 보인다. 이재명 의원이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자신의 패배를 책임지지 않은 것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조건 알아보기  (0) 2023.02.08
제 22대 국회의원 임기  (0) 2023.02.05
생강 효과 이점 과 부작용  (0) 2023.02.04
실용음악 대학 순위 쉽게 정리  (0) 2023.02.04
벨칸토 창법 과 유래  (0) 2023.02.03

댓글